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서울] 강남 밤산책하기 좋은 "매헌시민의숲(Maeheon Citizen's Forest)" 벗꽃구경, 양재천, 양재시민의숲역

by 윤양inUS 2024. 5. 18.

매헌시민의숲(Maeheon Citizen's Forest)

 

매헌시민의숲은 개포지구 토지구획 정리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한 서울의 중요한 공원 중 하나입니다. 1983년 착공하여 1986년 11월에 완공되어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제24회 올림픽경기대회를 위해 조성된 이 공원은 양재 톨게이트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공원 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들이 심어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면적은 25만 8,992㎡ 중에서 녹지대가 20만 58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차장, 광장, 그리고 기타 시설로 이루어져 있어요. 또한 배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의 운동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윤봉길 의사 기념관과 유격백마부대 충혼탑 등의 역사적인 장소도 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윤봉길 의사의 유물과 독립운동 관련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 그의 희생과 업적을 기리는 장소로서 의미가 큽니다. 또한 대한항공 858기의 희생자를 위한 위령탑과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로 사망한 이들을 기리는 위령탑도 있어요.

1998년에는 공원 이용객 수가 많았는데, 인근에는 교육문화회관과 서초문화예술회관 등이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원래는 남아있는 벗꽃이라도 보려고 강남역에서 택시타고 갔는데 아주 말끔히 싹 졌더라구요^^

당시 4월 16일이었는데 다음에 한국올때는 4월 초 양재천으로 벗꽃보러 오고 싶어요. 

밤 11시쯤이었는데도 차가 막혀서 택시비 만원 넘게 나왔던 것 같아요. 강남에서는 택시말고 버스만 이용하는 걸로^^

 

 

참고로 양재천으로 벗꽃보러 가는 길은 양재시민의숲역 1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양재천길을 걷다 아쉬워서 지도를 봤는데 옆에 커다란 산책길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게 바로 "매헌 시민의 숲"

 

 

아침산책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저희는 밤산책만 했지만 걷기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서울 강남 한복판에 이런 숲길이 있다니.. 왠지 감동!

 

 

걷느라 사진을 많이 못 찍어서 아쉬워요. 다음에 기회되면 다시 들리고 싶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