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내돈내산] 강남역 "스마텔(Smartel)" 외국인 또는 해외거주 내국인들을 위한 저렴한 유심카드- SKT 알뜰폰 후기

by 윤양inUS 2024. 5. 9.

미국에서 한국 들어오기 전, 유심카드를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을지 미리 검색해 보았다.

네이버에는 온통 광고들뿐이었고 광고가 아닌 어떤 분의 실제 이야기의 블로그를 발견했고 그렇게 따라하면 되겠구나 싶었다.

 

 

그렇게 해서 구매하게 된 "KT 알뜰폰 바로유심". CU편의점에서 8,800원 한다.

하지만 막상 해보려니 "본인인증"이 필요했다. 

 

 

 

 

 

 

이 모든 인증서에는 반드시 한국 핸드폰번호가 필요했다. 나는 당연히 한국번호가 없었고 다음날 KT플라자 애비뉴 강남역점으로 찾아가서 내 신분증과 체크카드를 보여주면 쉽게 알뜰폰으로 가입이 되는 줄만 알았다.

 

그렇게 아침에 KT플라자로 찾아갔고 알뜰폰은 취급을 하지 않는다고...ㅠㅠ 회사 계열이 다르다고 한다.

KT 착하신 직원분이 외국인들이 보통 강남역 CGV 2층 "스마텔"이라는 곳에서 유심카드를 산다고 알려주었다. 진짜 이 분 아니었으면 비싸게 개통할 뻔..

 

 

 

 

 

KT 알뜰폰 바로유심 개통하기

우선, 한국에서 가족이나 지인이 있다면 "KT 알뜰폰 바로유심"를 이용해보자. 스마텔보다 훨씬 저렴함!

준비물은 지인분의 핸드폰번호와 본인인증 그리고 CU편의점에서 KT알뜰폰 바로유심 구매하기.

지인명의로 또 하나의 알뜰폰이 개통되는 것 뿐이다. 나중에 한국 떠날 때 해지하면 된다고 한다.

 

 

 

 

요금제가 정말 착하쥬? 혹시라도 막히는게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해결하면 된다.

 

 

 

 

 

 

 

 

 

 

스마텔(Smartel) 개통하기

 

 

 

KT플라자 직원 덕분에 운 좋게 알게된 스마텔~♡

위치 파악하고 바로 고고싱 했다. 강남역 CGV 2층에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음.

 

 

 

 

가격은 36,000원, 사용기간은 30일이고 돈만 내면 기간은 계속 연장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한국에 17일동안만 있을거니까 추가로 내지는 않았다.

 

 

 

 

※ 사용후기

1. 본인인증

외국인은 본인인증이 안되지만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내국인이라면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한국은 은행, 회원가입, 어플사용할 때 등등 본인인증할 때가 너무나 많다. 알뜰폰은 본인인증이 안되는 줄 알았는데 스마텔 직원에게 물어보니 한국인이라면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로 정말 잘 활용하였다.

 

 

2. 데이터 무제한

데이터 용량제한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었다. 문자로 "데이터가 50% 소진되었습니다. 80% 소진되었습니다.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해서 쫄았는데 속도가 약간 느려질 뿐 Unlimited Data였다. 미국에서 생활해서 그런가, 속도가 느려진다고 했는데 딱히 느리다라는건 느끼지 못했다.

 

 

3. Call 제한

어느정도 통화를 사용하니 문자가 왔다. "DATA 요금제 기본 부가통화가 18분 35초 남았습니다."

몇 분 제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한이 있었나보다.

 

 

 

 

인천공항에서도 유심개통 가능한데 비쌀까봐 시도는 안해봤다.

앞으로도 계속, 강남역 "스마텔" 유심카드를 이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