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이민생활

캐나다 범죄경력증명서 RCMP 발급받는 순서- 혼자 진행하기★

by 윤양inUS 2024. 2. 12.

캐나다 RCMP 발급받는 순서

1. RCMP로 메일 보내기

CCRTIS-SCICTR@rcmp-grc.gc.ca 

이 곳 RCMP로 개인 사정을 이야기하고 RCMP 받는 방법에 대해 알고싶다고 메일을 보내요.

 

 

 

2. Fingerprinting Company 고르기

꽤 빠르게 답장이 왔어요. Fingerprinting Company를 고르라는 메일이었어요.

저는 토론토에 있는 WORLDWIDE를 선택하였고 그 곳과 이메일을 주고 받기 시작했어요. 이 곳에서 드는 비용은 $150이었습니다. Fingerprinting Company마다 비용이 다르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저기 메일 보내보고 결정해주세요!

 

 

3. 신청서 작성하기

 

 

4. 경찰서 가서 지문 찍기

 

Application 두번째장에 지문찍는 종이인데요, 이걸 들고 가까운 경찰서로 찾아가서 작성 부탁드린다고 하면 됩니다. 제가 갔던 곳 경찰분은 이거 처음 보는거 였는데도 흔쾌히 열심히 도와주셨어요. 살짝 당황하고 식은땀 흘리시긴 했지만 괜찮은 척 너무나 잘 도와주셔서 감동했답니다.

 

 

5. 캐나다 Fingerprinting Company로 서류 보내기

우체국에 가서 제일 안전하고 빠르게 갈 수 있는걸로 서류를 보냈어요.

 

며칠 뒤 Worldwide에서 메일이 왔어요.

 

우편은 잘 받았고 "Privacy Act Form"이 누락되서 왔으니 작성하고 스캔떠서 메일로 첨부해서 보내라는 거였어요.

 

 

Privacy Act Form>

윗부분은 손대지 않고 중간에 있는 Name of applicant부터 작성했어요. 사인과 날짜까지 다 마치고 바로 스캔해서 메일 보냈어요.

 

 

6. Fingerprinting Company가 RCMP로 나의 지문을 보냄

 

 

모든 걸 다 마친 저는 이제 RCMP에서 오는 우편만 기다리는 되는거였어요. RCMP에서 한국으로 오는 우편은 정부에서 보내는거여서 그런지 Free이기는 하지만 배송시간이 오래 걸리고 트렉킹 넘버가 없어요. 오배송되거나 분실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제발 저에게는 그런 불행이 찾아오지 않길 바랬지만...

 

 

 

 

 

2개월을 기다렸는데 우편이 오지 않는다고 RCMP로 메일을 보냈고 이런 답장이 왔어요. 그래서 RCMP에서 말한대로 Fingerprinting Company 회사에 DCN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어요.

 

 

 

바로 RCMP에게 나의 DCN 넘버를 보내주었고,

 

 

보안상의 이유로 지금 보내고 있는 이메일신청자 이름동일해야된다는 거였어요. 이메일 이름란이 영어 닉네임으로 되어 있었는데 저의 영문이름으로 고쳐서 다시 이메일을 보냈어요.

하지만 분실되었을 경우 Fingerprinting Company로 다시 재신청해야한다는 걸 알았고 Worldwide 회사에서는 나의 지문을 갖고 있으니 서류는 필요없고 $100의 추가비용만 지불하면 된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이번에는 제대로 받아야한다는 생각으로 Worldwide에게 나의 주소를 미국 주소로 바꿀 수 있냐고 물어보았어요.

 

 

 

 

Worldwide에게 내가 배송관련해서 더 많은 추가비용을 지불할테니 이번엔 절대 분실되면 안된다, 그러니 트렉킹 넘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겠냐고 물어보았는데 미국 정부가 요구하는 서류에는 반드시 "Privacy Act Form"이 있어야 하는데 이걸 작성하게 되면 무적건 <Regular Mail through Canada Post>라는 답변을 받았어요.

 

 

 

No tracking number라는 단어에 또 다시 불안감은 왔지만 그래도 미국 주소로 바꿀거니까 일단 해보자 했습니다.

미국에 살고있는 남자친구(지금은 남편)의 주소로 적어서 보냈고 일주일정도 뒤에 남친으로부터 우편 받았다는 연락이 와서 너무 기뻤어요. 남편이 다시 한국으로 우편 붙히는데 비용 $50이 들었고 일주일만에 빠르고 안전하게 받게 되었어요.

 

 

7. RCMP로부터 우편받으면 끝!

2월에 Worldwide로 서류 보내고 4월에 RCMP에 배송문의를 하였고 7월에 Worldwide를 통해 재신청해서 8월에 받았으니.. 이 종이 한장이 뭐라고....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잡아먹었던 돌고 돈 경험이었어요. :*)

 

 

다시는 보지말자 RCMP.... :*)

 

 

 

RCMP란?

RCMP는 Royal Canadian Mounted Police(캐나다 왕립 마운티드 경찰)의 약자로, 캐나다의 연방 경찰 기관입니다. 다양한 범죄 수사, 국경 경비, 국가 안보, 국가 지도력과 관련된 임무를 수행하며, 전국적으로 활동하는 중요한 수사 기관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캐나다 RCMP에 대한 주요 특징과 임무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1. 역사: RCMP는 1873년에 설립되었으며, 처음에는 캐나다 서부의 경찰로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국가적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연방 경찰로 발전하였습니다.
  2. 연방 경찰 기관: RCMP는 캐나다의 모든 주 및 영토에서 연방적으로 활동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지방 경찰 기관이 별도로 운영되기도 하지만, RCMP는 주별 또는 지역별로 국가적으로 연합된 경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범죄 수사: RCMP는 다양한 범죄 수사에 참여합니다. 살인, 사기, 마약 범죄, 흉악 범죄 등 다양한 범죄 유형에 대한 수사를 수행합니다.
  4. 국가 안보 및 테러리즘 대응: RCMP는 국가 안보에 관련된 수사에 참여하며, 특히 테러리즘 예방 및 대응에도 관여합니다.
  5. 국경 경비: 캐나다는 국경이 길고 넓어 국경 경비가 중요합니다. RCMP는 국경 경비에 참여하며, 이는 이민자 및 화물의 합법적인 이동을 도외로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합니다.
  6. 총기 규제 및 법 집행: RCMP는 캐나다의 총기 규제를 관리하고 법 집행에 참여합니다. 총기 소지자 등록 및 안전 규정에 대한 담당 업무도 수행합니다.
  7. 대외 협력: RCMP는 국제 수사 기관과 협력하여 국제 범죄에 대한 대응을 강화합니다. 특히 INTERPOL과 같은 국제적인 경찰 기관과 협력합니다.

캐나다 RCMP는 다양한 임무와 역할을 수행하며 국가적인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