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미국] 미시간주 "맥키노 시티(Mackinaw City)" 3박 4일 여행 코스-①

by 윤양inUS 2024. 6. 11.

Mackinaw City①

 

Mackinaw City는 미국 미시간주의 북쪽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 미시간 주와 아래 미시시피 강을 연결하는 중요한 지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도시는 미시간 주와 올드 미시간 섬 사이에 위치하여, 매우 중요한 교통 요충지 역할을 합니다.

Mackinaw City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역사적 유산을 자랑합니다. 맥킨스 다리(Mackinac Bridge)는 이 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미국에서 가장 긴 현수교 중 하나로, 미시간 주와 미시시피 주를 잇는 역할을 합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미시시피 강의 반대편에 위치한 아름다운 미시간 섬(Mackinac Island)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Mackinaw City에서 미시간 섬으로의 페리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섬에서는 자동차가 허용되지 않으므로 자전거나 말을 타고 섬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Mackinaw City 주변에는 캠핑, 하이킹, 낚시 등의 야외 활동이 풍부합니다.

이 도시는 또한 인디애나주나 일리노이주 등 미국 중서부 지역에서 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름에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오며, 휴가를 즐기기 위해 많은 활동과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Mackinaw City 5월 날씨

 

Mackinaw City의 5월 날씨는 일반적으로 봄철의 기후 특성을 보입니다. 일정한 기후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기온: 5월 초에는 일반적으로 낮 기온이 섭씨 10도에서 15도 정도이며, 저녁에는 조금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당초는 시원할 수 있으나 달이 지날수록 따뜻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2. 강우: 5월에는 비가 자주 내릴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나기에서부터 지속적인 비까지 다양한 강우 형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봄철에는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가 일어나기도 하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람: 맥킨스 다리(Mackinac Bridge)가 있는 Mackinaw City는 바다에 인접해 있어 바람이 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바다로부터 찬 바람이 불 수 있으므로 따뜻한 옷을 챙겨 입는 것이 좋습니다.
  4. 낮과 밤의 기온 차이: 봄철의 특징 중 하나는 낮과 밤 사이의 기온 차이입니다. 주간에는 따뜻할 수 있지만 밤에는 서늘해질 수 있으므로 옷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태양: 5월에는 낮이 길어지면서 햇빛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따뜻한 온도에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Mackinaw City의 5월은 다양한 날씨 변화가 있을 수 있으며, 비가 자주 내릴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옷과 우산을 준비하고, 일정이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6월되면 학생들 방학시즌으로 복잡할 것 같아 5월 중순으로 다녀왔어요! 저는 사람들 별로 없고 한가롭고 여유로워 좋았는데 남편은 Dead 도시같다더라고요ㅋㅋ 첫날, 맥키노 시티 가는 길만 비왔고 쭉 날씨 좋았어요. 

 

 

 

 

1일차>

 

제가 살고있는 곳에서 Mackinaw City까지는 차로 7시간정도 걸렸어요. 긴 여정만큼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설렘으로 Driving~♡

사진 속 니가 그 유명한 Mackinac Bridge로구나.. 호텔 거의 다왔다 생각했어요.

가는 길에 경찰들이 꽤 있었어요. 안전운전 하시길!

 

 

저희는 강아지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 Pet Friendly Hotel로 알아봤어요. 별점도 좋고 가격도 괜찮은 Hoiliday inn으로 했는데 도착하고 보니 위치도 너무 좋았어요. 만족만족★★★

 

 

분명 킹사이즈 하나인 룸을 선택했는데 들어와보니 침대 두개네요. 굳이 바꿀필요 없겠다 싶어서 그냥 이용하기로 하고 짐 풀고 쉬었어요. 깨끗하고 조용하고 발코니가 있어서 좋았고 물은 프론데스크에서 달라는대로 줘요. Breakfast Free, Parking Free입니당!

 

 

 

 

Mama Mia's Pizza & Free Original Mac Bridge Museum

 

Sunday 11 AM–9 PM
Monday 11 AM–9 PM
Tuesday 11 AM–9 PM
Wednesday 11 AM–9 PM
Thursday 11 AM–9 PM
Friday 11 AM–10 PM
Saturday 11 AM–10 PM

 

제가 있었던 5월에는 월요일, 화요일이 휴무였는데 6월부터 매일 오픈하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너무 이쁘죠? 복고풍 인테리어를 개인적으로 좋아함.

선불제라 팁 안내도 되서 굳!!!

 

 

Sweet Heat Pizza small size $22.99

Wet Burrito $13.99

텍스포함 Total $43

 

직원들이 정말 나이스 했어요. 피자 끝부분 빵이 부드럽고 옥수수빵 느낌이었는데 독특했고 맛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피자집인 줄 알고 들어갔는데 2층에 Musium도 있었어요. 무료입니다! 무료라 작고 별거없겠지 했는데 너무나 괜찮았다는!!!

 

 

 

 

 

 

Colonial Michilimackinac

 

아 이때부터 보이기 시작하는 하루살이들... 왜 사람들이 5월에 여기로 여행 잘 안하는지 이해가 됐어요. 하루살이가 심각합니다. 눈 뜨기도 힘들고 코로 들어가고 징그러울정도로 많아요.

하루살이가 영어로 "Mayfly"라는 것도 이 때 알았어요ㅋㅋㅋㅋ

 

 

 

 

 

Old Mackinac Point Lighthouse

 

Shepler's Ferry 있는 쪽으로 걷다보면 Old Mackinac Point Lighthouse도 지나게 되고 여러 공원을 지나게 되요. 

 

 

 

 

 

하루살이가 많아서 바닷가쪽으로 걷지는 못하고 길거리로 걸었는데도 엄청 달라붙었어요. 코와 입을 막으며 걸어도 피부에 부딪힐때마다 너무 싫었어요ㅠㅠ

 

 

 

 

Shepler's Ferry

 

내일 스케쥴을 위해 몇시 페리를 탈까 미리 찍어놨어요. 가격은 어른 $36.

 

 

 

 

 

Mackinaw City Starbucks

 

 

 

 

 

Mackinaw Crossings

 

스타벅스 옆에 쇼핑몰이 있어서 마침 화장실 가고 싶었는데 잘됐다 싶어 들어갔어요. 일요일이라 그런가 아님 장사를 6월부터 시작하는건가 잘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을 열지 않았어요.

 

 

이렇게 작은 Mackinaw City를 다 돌았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도시가 작았고 생각했던 것보다 사람들이 엄청 없었어요~

내일의 Mackinac Island를 위해 일찍 호텔 들어가기로 하고 맥주 6캔과 칩스로 허전함을 달랬어요.

 

 

 

 

 

2일차 코스는 다음편에 ▶